[사진 = 네이버 제공]
네이버는 '네이버 예약'에 AI 기반 장소 추천 엔진 'AirSPACE'(에어스페이스)를 접목했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용자가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활용해 숙소를 예약하면 '내 예약 정보' 페이지에서 숙소 인근 맛집이나 가볼 만한 곳 등 장소를 모아볼 수 있게 됐다.
AirSPACE는 네이버가 보유한 장소 정보(POI) 데이터를 학습해 장소의 특징, 장소 간 유사성, 사용자 선호도 등 다양한 피쳐를 조합, 추천한다.
네이버는 이번 기능을 통해 사용자가 소상공인(SME) 업체를 실제 방문할 가능성이 높아질 것으로 예측했다. 여행지에서 유명 업체로 고객이 집중되는 '쏠림 현상' 완화에도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지역 검색 기술을 담당하는 최지훈 네이버 책임리더는 "에어스페이스는 많은 이용자에게 새로운 발견의 즐거움을 제공하고 SME에겐 잠재 고객과의 만남을 주선하는 기술로 역할을 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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