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수수료 불법지급한 새마을금고 직원, 영장 청구

사회

대출수수료 불법지급한 새마을금고 직원, 영장 청구

최민주 기자 승인 2023.03.30 18:12
[사진=서울동부지검]

30일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서현욱 부장검사)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법상 배임 혐의를 받는 새마을금고 직원 노모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 대주단 업무를 맡고 있던 노씨는 새마을금고 중앙회와 지점직원의 가족과 지인 명의로 세운 컨설팅업체에 불법으로 수수료를 지급한 혐의를 받고 있다.

대출 수수료는 지난해 4월 한국투자증권이 주관한 천안 백석 지역 개발 목적의 800억원 규모 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실행 당시 발생했는데 이는 새마을금고 대주단이 받아야 했던 수수료가 컨설팅업체로 흘려 들어간 것이다.

노씨는 8억8000만원가량을 컨설팅업체에 컨설팅 수수료 명목으로 지급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검찰은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삼성동 새마을금고 중앙회와 지점 등 총 8곳을 압수수색하고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 대출 관련 자료를 확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北 오물풍선 도발에...'대북 확성기' 전면 가동
[사진 = 합동참모본부 제공] 북한이 반복적인 경고에도 불구하고 오물 풍선 살포를 계속하자, 우리 군 당국은 전 전선에서 대북 확성기 방송을 전면 실시하기로 결정했다. 과거 북한이…
강유리 0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최신버전' 일시적 오류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일시적인 발신 오류가 발생하여 일부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은 것으로 파악됐다. 카카오는 오늘(6일) 정오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최선 버전을 사용하는 …
김정연 0
소비자 착각유도'다크패턴' 여전히 횡행
주요 온라인 쇼핑몰들이 소비자의 착각이나 실수를 유도하는 의도를 가지고 온라인 화면을 배치하는 '다크패턴'을 여전히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국내 38개 온라인…
최민주 0
'칼부림 예고' 선처 받자마자 "교도소 인기남 됐다" 자랑..결국 검찰 항소
사진=pexels 온라인 커뮤니티에 칼부림을 예고하는 글을 올린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풀려난 20대 남성이 자신이 겪은 수사 및 재판 후기 글을 올린…
최민주 0
제주 40대 사망...참진드기에 물린 상처 확인
[사진출처 : 연합뉴스] 제주에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감염 환자가 치료 중 숨졌다. 13일 제주도는 '지난 6일 SFTS 양성 판정을 받은 40대 여성 A씨가 치료 중…
최민주 0
초등생에게 묻지마 범행한 '10대'...구속기소
[사진=연합뉴스] 지난달 3일 경기 평택시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친구와 컵라면을 먹던 초등생에게 흉기를 휘두른 사건이 발생했다. 1일 수원지검 평택지청은 범행을 저지른 A군(17세…
김정연 0
Now
대출수수료 불법지급한 새마을금고 직원, 영장 청구
[사진=서울동부지검] 30일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서현욱 부장검사)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법상 배임 혐의를 받는 새마을금고 직원 노모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부동산 프…
최민주 0
Hot
택시 기본요금, "3800원→4800원 26% 대폭인상"
[사진=서울경제] 1일 오전 4시부터 서울 중형택시 기본요금이 3800원에서 4800원으로 인상됐다. 이에 오전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서 영등포구 당산동으로 출근한 사회 초년생 20…
최민주 0
北 오물풍선 도발에...'대북 확성기' 전면 가동
1北 오물풍선 도발에...'대북 확성기' 전면 가동
2지역가입자 자동차에 부과하는 건보료" 폐지"
3한라산 입산 '전면 통제'...대설, 강풍 주의보
4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최신버전' 일시적 오류
5소비자 착각유도'다크패턴' 여전히 횡행
6'칼부림 예고' 선처 받자마자 "교도소 인기남 됐다" 자랑..결국 검찰 항소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ㅤㅤㅤㅤㅤ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건우ㅤㅤㅤㅤㅤ발행일자 : 2019.10.31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