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부림 예고' 선처 받자마자 "교도소 인기남 됐다" 자랑..결국 검찰 항소

사회

'칼부림 예고' 선처 받자마자 "교도소 인기남 됐다" 자랑..결국 검찰 항소

최민주 기자 승인 2023.11.06 15:05
사진=pexels

온라인 커뮤니티에 칼부림을 예고하는 글을 올린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풀려난 20대 남성이 자신이 겪은 수사 및 재판 후기 글을 올린 사실에 대해 검찰은 “공권력을 조롱했다”며 항소했다.
 
지난달 31일 춘천지검은 협박과 위계공무집행방해 혐의로 기소된 20대 남성 A씨에게 징역 8개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1심 판결에 대해 ‘형이 가벼워 부당하다’며 항소했다고 밝혔다.

A씨는 지난 8월 4일 ‘춘천에서 칼부림을 저지르겠다’는 제목의 글과 흉기사진까지 첨부해 불특정 다수에게 공포심과 불쾌감을 일으킨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다.

A씨는 경찰과 검찰 조사 과정에서 “다른 사람들도 칼부림 예고 글을 올리니까 재미로 그랬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검찰은 A씨에게 징역 1년의 실형을 구형했으나 1심 재판부는 A씨가 다른 종류 범죄로 한 차례 벌금형을 선고받은 적 외에 범죄 전력이 없는 점과 실제 범죄를 실현할 의지가 보이지는 않은 점 등을 참작해 집행유예로 선처했다.

그러나 검찰에 따르면 A씨는 풀려난 뒤 온라인 커뮤니티에 '구속 후기 쓰겠습니다'는 제목의 글을 또다시 올렸다. 이 글에는 범행 이후 체포됐을 당시 상황, 수사 과정에서 경찰관과 검사와 나눈 대화, 교도소에서 겪은 일화를 상세하게 썼다.
A씨가 살인 예고 글을 올린 행위로 교도소에 들어왔다는 사실이 수용자들에게 알려지면서 '인기남'으로 불렸다는 내용도 담겼다.


해당 글을 접한 검찰은 즉각 항소하고, 춘천지검은 “해당 범행으로 경찰관 20여 명이 출동하게 하는 등 공무집행을 방해하고 경찰력의 낭비를 초래한 점, 집행유예로 석방된 직후 ‘교도소 인기남’이라는 글을 올려 공권력을 조롱한 점을 고려해 항소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최신버전' 일시적 오류
‘카카오톡’ 서비스에서 일시적인 발신 오류가 발생하여 일부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은 것으로 파악됐다. 카카오는 오늘(6일) 정오쯤 스마트폰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최선 버전을 사용하는 …
김정연 0
소비자 착각유도'다크패턴' 여전히 횡행
주요 온라인 쇼핑몰들이 소비자의 착각이나 실수를 유도하는 의도를 가지고 온라인 화면을 배치하는 '다크패턴'을 여전히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국내 38개 온라인…
최민주 0
Now
'칼부림 예고' 선처 받자마자 "교도소 인기남 됐다" 자랑..결국 검찰 항소
사진=pexels 온라인 커뮤니티에 칼부림을 예고하는 글을 올린 혐의로 기소돼 1심에서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고 풀려난 20대 남성이 자신이 겪은 수사 및 재판 후기 글을 올린…
최민주 0
제주 40대 사망...참진드기에 물린 상처 확인
[사진출처 : 연합뉴스] 제주에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감염 환자가 치료 중 숨졌다. 13일 제주도는 '지난 6일 SFTS 양성 판정을 받은 40대 여성 A씨가 치료 중…
최민주 0
초등생에게 묻지마 범행한 '10대'...구속기소
[사진=연합뉴스] 지난달 3일 경기 평택시의 한 아파트 단지에서 친구와 컵라면을 먹던 초등생에게 흉기를 휘두른 사건이 발생했다. 1일 수원지검 평택지청은 범행을 저지른 A군(17세…
김정연 0
Hot
대출수수료 불법지급한 새마을금고 직원, 영장 청구
[사진=서울동부지검] 30일 서울동부지검 형사6부(서현욱 부장검사)는 특정경제범죄가중처법상 배임 혐의를 받는 새마을금고 직원 노모씨에 대한 구속영장을 청구했다고 밝혔다. 부동산 프…
최민주 0
Hot
택시 기본요금, "3800원→4800원 26% 대폭인상"
[사진=서울경제] 1일 오전 4시부터 서울 중형택시 기본요금이 3800원에서 4800원으로 인상됐다. 이에 오전 서울 서초구 내곡동에서 영등포구 당산동으로 출근한 사회 초년생 20…
최민주 0
Hot
서울시, 설 연휴 기간 대비해 고속·시외버스 증편...
[사진=서울시] 설 연휴(1월21~24일)를 앞두고 서울시민들의 귀성·귀경길 지원을 위해 서울에서 출발하는 고속·시외버스가 증편 운행된다. 서울시는 ‘2023년 설 연휴 대비 터미…
최민주 0
지역가입자 자동차에 부과하는 건보료" 폐지"
1지역가입자 자동차에 부과하는 건보료" 폐지"
2한라산 입산 '전면 통제'...대설, 강풍 주의보
3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최신버전' 일시적 오류
4소비자 착각유도'다크패턴' 여전히 횡행
5'칼부림 예고' 선처 받자마자 "교도소 인기남 됐다" 자랑..결국 검찰 항소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ㅤㅤㅤㅤㅤ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건우ㅤㅤㅤㅤㅤ발행일자 : 2019.10.31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