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협력사들 "아시아나 인수 지지"...조종사협회 "우려"

경제

대한항공 협력사들 "아시아나 인수 지지"...조종사협회 "우려"

박민호 기자 승인 2020.11.20 17:00

[사진 출처 = 대한항공]


대한항공과 협력사들이 대한항공의 아시아나항공 인수에 대해 지지 의사를 나타냈습니다.대한항공과 자회사 한국공항의 25개 협력사는 성명을 내고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절체절명의 위기를 겪고 있다며 위기 속에서 최근 대한항공의 인수 결정을 적극적으로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협력사들은 "이번 인수 결정은 국가 기간산업인 항공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함으로써 항공사뿐 아니라 협력사를 포함한 항공업계 전반이 동반 성장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아닐 수 없다"고 강조했습니다.이어 "항공사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와 지속적인 성장은 국가 경제발전뿐만 아니라 협력사들의 존폐와 소속 직원 생존권과도 직결돼있다"며 "원만한 인수가 이뤄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반면, 사단법인 한국민간항공조종사협회는 입장문을 내고 사회적인 합의 없는 일방적인 인수 합병이라며 우려를 나타냈습니다.

이어 "이스타항공 직원 해고에 정부와 여당은 아무런 대책 없이 수수방관했다"면서 "더이상 정부를 신뢰하기 힘들고 고용 유지를 확약하고 정부가 감시한다고 해도 믿음이 가지 않는다"고 강조했습니다.협회는 "우리나라 20만 항공업계 종사자의 고용안정과 비행안전을 위해 정부가 신중하고 투명하게 처리할 것을 요청한다"며 "정부는 반드시 항공종사자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이들과 함께 상생의 길을 논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G전자, IFA 2024서 이동형 AI 홈 허브로 해외 매체 호평…생활가전도 주목
[사진=LG전자] LG전자가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 IFA 2024에서 공개한 '이동형 AI 홈 허브(코드명: Q9)'가 해외 주요 매체들로부터 극찬을 받으며 주목받고 있다. LG…
박민호 0
지역가입자 자동차에 부과하는 건보료" 폐지"
건강보험 지역가입자의 자동차에 매기는 보험료를 없애는 쪽으로 건강보험당국이 가닥을 잡고 구체적 폐지방안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지역가입자 건보료 부과 요소별 비중은 20…
박민호 0
Hot
국가채무 1089조원...국가채무 예상치 10조원 남짓
[사진출처 : 기획재정부] 기획재정부가 13일 재정동향을 발표했다. 5월 말 기준으로 집계한 국가채무는 1088조7000억원으로 전월보다 16조원 증가했다. 지난해 말 대비 국가채…
강유리 0
Hot
메르세데스 벤츠, "올해 전기차 비중 15%까지 확대한다"
메르세데스 벤츠코리아 이상국 부사장은 1일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올해 전동화 차량 비중을 15%이상으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전동화 차…
박민호 0
Hot
양천구 노후아파트, 안전진단 요건 완화되자 무더기 통과...
[사진=연합뉴스] 지난 5일부터 재건축 안전진단 요건이 완화되면서 서울 양천구의 노후 아파트들이 대거 안전진단을 통과했다. 이기재 양천구 구청장은 목동아파트 6개 단지와 신월시영아…
박민호 0
Hot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 태국서 농어업기술 공부중...
[사진=연합뉴스]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이 소유한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이하 SCMP)가 또다시 그의 근황을 사진과 함께 전했다. SCMP는 10일 …
박민호 0
Hot
티웨이항공 코로나19 이후 2년 10개월 만에 '타이베이 노선 운항 재개'
[사진=티웨이항공] 4일 티웨이항공은 코로나19 사태 이후 2년 10개월만에 타이베이 노선의 운항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타이베이 노선은 티웨이항공이 2012년 취항한 뒤 공항의 편…
김윤나 0
Hot
삼성, 이태원 참사 관련 지원 위해 50억 원 기부
[사진=연합뉴스] 삼성전자를 포함한 삼성 계열사 총8곳이 이태원 참사 지원을 위해 총 50억 원을 기부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지난 3일 사단법인 전국재해구호협회에 40억원을 기…
김윤나 0
윤 대통령 구속 후 경찰, 삼청동 안가 및 경호처 압수수색 재시도
1윤 대통령 구속 후 경찰, 삼청동 안가 및 경호처 압수수색 재시도
2비트코인, 사상 첫 8만 달러 돌파…트럼프 당선에 투자심리 고조
3LG전자, IFA 2024서 이동형 AI 홈 허브로 해외 매체 호평…생활가전도 주목
4한동훈 "계엄령 의혹, 근거 없으면 국기 문란"…11년 만의 여야 회담 하루 만에 긴장
5애플, 9월 9일 아이폰 16 공개 행사 개최…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초점
62024 원주청년축제, '원터치 페스티벌' 8월 23일부터 이틀간 개최
7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후 대통령 거부권 위기 직면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ㅤㅤㅤㅤㅤ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건우ㅤㅤㅤㅤㅤ발행일자 : 2019.10.31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