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BGF리테일 제공]
CU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1호점에 오픈 10일 만에 1만1000명이 넘는 현지 고객이 다녀갔다고 13일 밝혔다.
하루 평균 1천 명가량이 방문한 것으로, 한국 편의점 평균 대비 3.3배 높은 수치다.
실제 말레이시아 CU 앞에는 100m가 넘는 긴 대기 줄이 형성될 정도로 고객 방문이 이어지고 있다. 상품과 매장 방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후기들이 계속해서 쏟아지고 있다.
CU 관계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을 위해 오전 8시부터 오후 10시까지 단축 운영하고, 동시 출입 인원을 30명 내외로 제한하고 있다"면서 "향후 정상 운영 시 이용 고객은 2~3배 더 많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말레이시아에서 CU가 인기를 끄는 것은 해외여행이 어려운 상황에서 편의점을 통해 한국 문화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실제로 열흘간 말레이시아에서 판매된 매출 상위 품목 5개는 모두 한국에서 만든 음식 제품이었다.
매출 1위 제품은 떡볶이로, 열흘간 2500컵이 팔렸다. 닭강정과 핫도그, 짜장떡볶이 등 한국식 즉석조리식품이 전체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36%에 달했다.
CU는 글로벌 편의점 브랜드와 경쟁에서 승리해 중장기적으로 업계 1위 도약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임형근 BGF리테일 해외사업실장은 "영업시간이 끝날 때까지 고객들이 끊이질 않고 언론 취재 요청도 빗발치고 있다"며 "국내 편의점 산업의 세계화에 공헌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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