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축구의 전설 이동국, 은퇴 선언..."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스포츠

한국 축구의 전설 이동국, 은퇴 선언..."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허윤아 기자 승인 2020.10.27 09:52
은퇴 결심을 밝힌 '한국 축구의 전설' 이동국
SNS에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오랜 생각 끝에 내린 결정"



한국 프로축구 K리그의 살아있는 전설인 '라이언 킹' 이동국이 그라운드를 떠난다.

전북 현대는 이날 "23년간 프로축구 선수로서의 활약을 마치고 제2의 인생을 선언한 이동국이 올 시즌 K리그 최종전이 열리는 11월 1일 선수로서 마지막 경기를 치른다"고 알렸다.

이동국은 "은퇴가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이라는 마음으로 오랜 생각 끝에 내린 결정"이라며 "23년이라는 긴 시간 동안 그라운드 안팎에서 수많은 분들의 격려와 사랑으로 응원해주신 모든 분들에게 정말 고맙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어 "비록 한 분 한 분에게 감사의 마음을 직접 전해드릴 수 없지만 그 마음만큼은 언제나 가슴 깊이 오래도록 간직하겠다"며 "푸른 잔디의 경기장을 나섰던 기억, 유니폼을 입고 뜨겁게 제 이름을 불러주셨던 팬들의 환호, 그리고 팬들과 함께했던 모든 기쁨과 영광의 순간들, 수많은 기억을 이제는 추억으로 간직하며 가슴에 깊이깊이 새기겠다"고 했다.

그러면서 이동국은 "다가오는 홈경기가 등 번호 20번을 입고 팬분들과 함께 하는 마지막 경기라 생각하니 벌써부터 가슴이 먹먹해 온다"며 "마지막까지 축구선수 이동국이란 이름으로 최선을 다해 뛰겠다"고 다짐했다.

이동국은 은퇴 경기에 앞서 10월 28일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은퇴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1998년 포항 스틸러스에서 프로에 데뷔한 이동국은 K리그 통산 547경기에 출전해 228골 77도움으로 K리그 최다 골을 기록 중이다.

2009년 전북 유니폼을 입은 뒤로는 K리그 우승 7회,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1회 우승 등 제2의 전성기를 보내며 전북과 K리그의 '살아있는 전설'로 맹활약했다.

이동국은 AFC 챔피언스리그에서도 통산 37골(75경기 출전)로 대회 최다 골 기록을 보유하는 등 K리그를 넘어 아시아 최고의 공격수로서 이름을 알렸다.

국가대표로도 1998년 처음 발탁된 뒤 1998년(프랑스)과 2010년(남아프리카공화국) 월드컵에 출전하는 등 A매치(국가대표팀 간 경기) 105회(역대 10위)에 출전해 33골(역대 공동 4위)을 넣었다.

이어 11월 1일 대구와 리그 최종전에서 우승을 거둔다면 4년 연속 우승을 차지하는 이동국은 '아름다운 마무리'를 약속했다.




[저작권자 (c) SBS 뉴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웨일스의 스타 가레스 베일... 현역 은퇴 선언
[사진=국민일보] 가레스 베일(34)이 지난 9일(현지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신중한 고민 끝에 클럽과 대표팀에서 은퇴하기로 했다”며 은퇴를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베일은 미…
한예지 0
Hot
손흥민, 수술 성공적으로 마쳐...
[사진=인터풋볼] 5일 영국 '텔레그래프'는 손흥민은 마르세유와의 경기에서 부상을 당해 4차례의 수술을 받았고, 월드컵 본선에 나설 준비가 돼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의료팀은 …
한예지 0
Hot
축구 황제 '리오넬 메시' 귀향 후 코로나 확진
[사진=BBC] 축구 황제 '리오넬 메시'가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다.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PSG) 구단은 2일(현지시간) 메시를 비롯해 후안 베르나트, 세르히오 리코,…
한예지 0
Hot
솔샤르 떠난 1200억원 스타 공격수는 누구?
[사진 = 연합뉴스] 올레 군나르 솔샤르(48·노르웨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이 제이든 산초(21)의 '윙백' 기용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산초는 지난여름 무려 73…
이상민 0
Hot
한화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 선임... 최초 외국인 감독
카를로스 수베로. 사진 = AP연합뉴스 한화 이글스가 27일 제12대 감독에 카를로스 수베로(Carlos Subero, 48) 전 밀워키 브루어스 코치를 선임했다. 수베로 감독의 …
강민후 0
Hot
베컴이 구단주인 인터 마이애미 관심 받는 지루
[사진 = Lindsey Parnaby] 잉글랜드 프로축구 1부리그 프리미어리그(EPL) 소속 첼시 FC에서 활약 중인 프랑스 출신 올리비에 지루가 데이비드 베컴(잉글랜드)이 구단…
최성우 0
Hot
코로나로 인해 한국시리즈 관중 오늘부터 30%로 제한
사진 = 보건복지부 제공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정부가 정한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19일 0시부터 1.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20일 한국시리즈 3차전부터 입장 가능 인원을 …
강민후 0
Now
한국 축구의 전설 이동국, 은퇴 선언..."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은퇴 결심을 밝힌 '한국 축구의 전설' 이동국 SNS에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오랜 생각 끝에 내린 결정" 한국 프로축구 K리그의 살아있는 전설인 '라이언 킹' 이동국이 그라운드…
허윤아 0
비트코인, 사상 첫 8만 달러 돌파…트럼프 당선에 투자심리 고조
1비트코인, 사상 첫 8만 달러 돌파…트럼프 당선에 투자심리 고조
2LG전자, IFA 2024서 이동형 AI 홈 허브로 해외 매체 호평…생활가전도 주목
3한동훈 "계엄령 의혹, 근거 없으면 국기 문란"…11년 만의 여야 회담 하루 만에 긴장
4애플, 9월 9일 아이폰 16 공개 행사 개최…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초점
52024 원주청년축제, '원터치 페스티벌' 8월 23일부터 이틀간 개최
6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후 대통령 거부권 위기 직면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ㅤㅤㅤㅤㅤ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건우ㅤㅤㅤㅤㅤ발행일자 : 2019.10.31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