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 선임... 최초 외국인 감독

스포츠

한화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 선임... 최초 외국인 감독

강민후 기자 승인 2020.11.27 10:40

카를로스 수베로.  사진 = AP연합뉴스


한화 이글스가 27일 제12대 감독에 카를로스 수베로(Carlos Subero, 48) 전 밀워키 브루어스 코치를 선임했다.

수베로 감독의 임기는 3년이며, 계약 규모는 상호 합의 하에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수베로 신임 감독은 KBO리그 4번째 외국인 감독이자 한화의 첫 외국인 감독이다. 한화는 지난 6월 한용덕 전 감독의 사퇴 후 최원호 감독대행 체제로 시즌을 치렀고 새 감독 선임 과정을 진행했다.

베네수엘라 국적의 수베로 감독은 지난 2001년부터 2015년까지 다수의 마이너리그 팀 감독을 역임하면서 유망주 발굴에 탁월한 능력을 보였다.

2016년부터 2019년까지는 메이저리그 밀워키 브루어스의 1루 및 내야 코치를 역임하면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밀워키의 리빌딩 성공 과정에 한 축을 담당하기도 했다.

또 2019 프리미어12 대회에서는 베네수엘라 야구 국가대표팀 감독을 맡아 국제대회도 경험한 바 있다.

한화는 이 같은 다양한 경험을 통해 정립된 수베로 감독의 팀 운영 철학이 젊고 역동적인 팀 컬러를 구축하고자 하는 구단의 목표에 부합한다고 판단했다. 또 데이터를 중시하는 수베로 감독의 팀 운영 스타일 역시 현장 데이터 활용 강화를 모색하고 있는 구단의 변화에 시너지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수베로 감독은 “KBO리그에서 새로운 도전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구단에 감사드린다”며 “구단이 가고자 하는 방향에 맞춰 팀을 발전시키는 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수베로 감독은 미국에서의 신변 정리를 마친 후 내년 1월 중순께 입국 할 예정이다. 구단은 이 일정이 확정되는 대로 취임식 등 공식 행사 진행 여부를 논의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웨일스의 스타 가레스 베일... 현역 은퇴 선언
[사진=국민일보] 가레스 베일(34)이 지난 9일(현지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 “신중한 고민 끝에 클럽과 대표팀에서 은퇴하기로 했다”며 은퇴를 공식 발표했다. 이로써 베일은 미…
한예지 0
Hot
손흥민, 수술 성공적으로 마쳐...
[사진=인터풋볼] 5일 영국 '텔레그래프'는 손흥민은 마르세유와의 경기에서 부상을 당해 4차례의 수술을 받았고, 월드컵 본선에 나설 준비가 돼 있다"고 보도했다. 이어 "의료팀은 …
한예지 0
Hot
축구 황제 '리오넬 메시' 귀향 후 코로나 확진
[사진=BBC] 축구 황제 '리오넬 메시'가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됐다. 프랑스 프로축구 파리 생제르맹(PSG) 구단은 2일(현지시간) 메시를 비롯해 후안 베르나트, 세르히오 리코,…
한예지 0
Hot
솔샤르 떠난 1200억원 스타 공격수는 누구?
[사진 = 연합뉴스] 올레 군나르 솔샤르(48·노르웨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감독이 제이든 산초(21)의 '윙백' 기용을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산초는 지난여름 무려 73…
이상민 0
Now
한화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 선임... 최초 외국인 감독
카를로스 수베로. 사진 = AP연합뉴스 한화 이글스가 27일 제12대 감독에 카를로스 수베로(Carlos Subero, 48) 전 밀워키 브루어스 코치를 선임했다. 수베로 감독의 …
강민후 0
Hot
베컴이 구단주인 인터 마이애미 관심 받는 지루
[사진 = Lindsey Parnaby] 잉글랜드 프로축구 1부리그 프리미어리그(EPL) 소속 첼시 FC에서 활약 중인 프랑스 출신 올리비에 지루가 데이비드 베컴(잉글랜드)이 구단…
최성우 0
Hot
코로나로 인해 한국시리즈 관중 오늘부터 30%로 제한
사진 = 보건복지부 제공 한국야구위원회(KBO)는 정부가 정한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가 19일 0시부터 1.5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20일 한국시리즈 3차전부터 입장 가능 인원을 …
강민후 0
Hot
한국 축구의 전설 이동국, 은퇴 선언..."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
은퇴 결심을 밝힌 '한국 축구의 전설' 이동국 SNS에 "끝이 아닌 새로운 시작…오랜 생각 끝에 내린 결정" 한국 프로축구 K리그의 살아있는 전설인 '라이언 킹' 이동국이 그라운드…
허윤아 0
한동훈 "계엄령 의혹, 근거 없으면 국기 문란"…11년 만의 여야 회담 하루 만에 긴장
1한동훈 "계엄령 의혹, 근거 없으면 국기 문란"…11년 만의 여야 회담 하루 만에 긴장
2애플, 9월 9일 아이폰 16 공개 행사 개최…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초점
32024 원주청년축제, '원터치 페스티벌' 8월 23일부터 이틀간 개최
4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후 대통령 거부권 위기 직면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ㅤㅤㅤㅤㅤ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건우ㅤㅤㅤㅤㅤ발행일자 : 2019.10.31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