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에 되살아난 하이브리드 공룡들이 펄펄 뛰는 패닉 액션 어드벤처 쥬라기 월드 시리즈. 새 시리즈는 <쥬라기 월드>제 1편을 맡았던 콜린 트레볼로 감독이 다시 메가폰을 잡았으며 제3편의 정식 제목이 『 Jurassic World:Dominion(원제)』으로 발표되었다.
정식 제목은 트레볼로 감독이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슬레이트 사진으로 밝혀지게 되었다. 트레볼로 감독은 "쥬라기 월드" 해시 태그와 함께"첫날"라고 말했고, 촬영이 시작된 것도 보고하였다. 슬레이트에 적힌 날짜는 2월 24일이었다.
Dominion(도미니언)은 '지배'나 '주권', '자치령' 등을 뜻하는 단어이다.제3편의 줄거리는 밝혀지지 않았지만 2018년 <쥬라기 월드2>마지막 장면에 세계에 풀어놓은 공룡들이 '인간을 지배할 것인가 인간에게 지배 당할 것인가'와 같이 제목으로 다양한 예상을 할 수 있다.트레볼로 감독은 제3편에 대해서, 하이브리드 공룡들에 초점을 맞추지 않고 오리지널<쥬라기 공원 >에 가까운 노선을 탈 가능성을 과거의 인터뷰에서 시사했다.
Jurassic World: Dominion(원제)에는 오언 역의 배우 크리스 프랫과 프랭클린 역의 배우 저스티스 스미스, 클레어 역의 여배우 브라이스 댈러스 하워드 등이 연임하여 출연한다. 제3편은 현지 시간 2021년 6월 11일에 미국 전국에서 개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