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유튜브 캡처]
방탄소년단을 배출한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사명을 ‘하이브’(HYBE)로 바꾼다.
빅히트는 19일 오전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새 기업 브랜드를 알리는 ‘뉴 브랜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빅히트 방시혁 의장, 윤석준 글로벌 CEO, 박지원 HQ CEO 등이 참석해 빅히트의 새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2005년 2월 가요 기획사로 설립된 빅히트가 사명을 바꾸는 것은 창립 후 16년 만이다. 새로운 사명은 오는 30일 열리는 주주총회 결의로 확정된 이후 공식 적용된다.
빅히트는 새로운 사명 하이브가 연결과 확장, 관계를 상징한다고 밝혔다. 방시혁 의장은 "현재의 사업을 아우르는 동시에 이를 연결, 확장할 수 있는 구조의 상징으로 새로운 사명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사명을 바꾼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방 의장은 "어떤 분들은 빅히트가 없어지는 것이냐고 묻는 분들도 있다"면서 "빅히트를 담을 보다 큰 그릇이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된다. 빅히트 뮤직이라는 하나의 레이블로 지금의 정체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빅히트는 새로운 기업 정체성에 맞춰 레이블·솔루션·플랫폼 세 축의 조직 구조를 명확히 확립했다. 음악 콘텐츠를 선보이는 레이블 영역에는 빅히트 뮤직과 빌리프랩,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KOZ 엔터테인먼트,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이 포함된다.
빅히트는 용산 신사옥의 모습도 공개했다. 민희진 CBO는 "연결, 확장, 관계를 지향하는 하이브의 가치를 담고, 기업 브랜드 변화와 함께 이루어진 공간의 변화가 업무 방식과 조직 문화의 변화까지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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