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소원, ‘아내의 맛’ 방송 조작 인정

연예

함소원, ‘아내의 맛’ 방송 조작 인정

강유리 기자 승인 2021.04.09 14:24

[사진 = 함소원 인스타그램]


TV조선 ‘아내의 맛’ 제작진이 최근 함소원을 둘러싼 조작 논란을 ‘과장된 연출이었다’며 인정하고 사과한 가운데, 함소원이 처음으로 이에 대한 직접적 입장 및 심경을 밝히며 잘못을 인정했다.

TV CHOSUN '아내의 맛' 제작진은 어제(8일) “함소원 씨와 관련된 일부 에피소드에 과장된 연출이 있었음을 뒤늦게 파악하게 됐다. 방송 프로그램의 가장 큰 덕목인 신뢰를 훼손한 점에 전적으로 책임을 통감한다”고 인정했습니다.

이어 "제작진은 시청자 여러분들의 지적과 비판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아내의 맛'을 13일을 끝으로 시즌 종료하기로 결정했다"며 "이번 일을 계기로 제작진은 더욱 신뢰 있는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정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함소원 역시 SNS를 통해 "'아내의 맛' 제작진의 입장이 담긴 기사 페이지의 한 장면을 캡처한 사진과 함께 "맞다. 모두 사실이다. 개인적인 부분들을 다 이야기하지 못했고 잘못했다"고 사과했습니다.

그는 “과장된 연출 하에 촬영했다. 잘못했다. 여러분 제가 잘못했다. 변명하지 않겠다. 잘못했다”고 거듭 사과의 뜻을 밝히며 “친정과도 같은 ‘아내의 맛’에 누가 되고 싶지 않았기에 자진 하차 의사를 밝혔고 그럼에도 오늘과 같은 결과에 이른 것에 대해 진심으로 안타깝고 송구한 마음”이라고 심경을 전했다.

아울러 “‘아내의 맛’을 통해 저희 부부를 지켜봐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고도 덧붙였다.

앞서 '아내의 맛'은 함소원 부부의 시부모 별장 조작 논란, 신혼집, 목소리 대역 등 거짓 방송 의혹이 불거졌습니다. 이와 관련 함소원은 해명 없이 자진 하차 의사를 밝혔습니다. 결국 조작을 인정하며 프로그램 시즌 종료를 선언했습니다.

▶이하 ‘아내의 맛’ 제작진이 밝힌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TV CHOSUN '아내의 맛' 제작진입니다. 최근 불거진 함소원 씨 논란과 관련한 제작진의 입장을 전합니다.

사실 관계를 정확히 파악하기 위해 공식 입장이 늦어진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먼저 저희 '아내의 맛'은 다양한 스타 부부를 통해 각양각색의 삶의 모습을 진솔하게 조명함으로써 시청자 여러분께 공감과 웃음을 전달하는 것을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제작해 왔습니다. 저희는 모든 출연진과 촬영 전 인터뷰를 했으며, 그 인터뷰에 근거해서 에피소드를 정리한 후 촬영하는 것을 원칙으로 했습니다.

다만 출연자의 재산이나 기타 사적인 영역에 대해서는 개인의 프라이버시 문제이기 때문에 제작진이 사실 여부를 100% 확인하기엔 여러 한계가 있다는 점을 말씀드립니다. 그럼에도 함소원 씨와 관련된 일부 에피소드에 과장된 연출이 있었음을 뒤늦게 파악하게 됐습니다. 방송 프로그램의 가장 큰 덕목인 신뢰를 훼손한 점에 전적으로 책임을 통감합니다.

제작진은 시청자 여러분들의 지적과 비판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아내의 맛'을 13일을 끝으로 시즌 종료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동안 ‘아내의 맛’을 사랑해 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심려를 끼쳐 드린 데 대해 다시 한번 송구스러운 마음을 전합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제작진은 더욱 신뢰 있는 프로그램 제작을 위해 정진하겠습니다.

▶이하 함소원 인스타그램 글 전문
맞습니다 모두다 사실입니다. 저도 전부다 세세히 낱낱이 개인적인 부분들을 다 이야기하지 못했습니다. 잘못했습니다 과장된 연출 하에 촬영하였습니다 잘못했습니다.

여러분 제가 잘못했습니다. 변명하지 않겠습니다 잘못했습니다. 친정과도 같은 '아내의 맛'에 누가 되고 싶지 않았기에 자진 하차 의사를 밝혔고 그럼에도 오늘과 같은 결과에 이른 것에 대해 진심으로 안타깝고 송구한 마음입니다.

그간 '아내의 맛'을 통해 저희 부부를 지켜봐주신 시청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고개숙여 사과드립니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ot
'분노의 질주:라이드 오어 다이' ... 예매율 1위 차지하며 17일 최초 개봉
[사진=유니버설픽쳐스] '분노의 질주:라이드 오어 다이'가 사전 예매율 46.7%를 기록하며 전체 예매율 1위를 기록했다. 이와 같은 예매율은 분노의 질주 시리즈 사상 최고 흥행을…
이광인 0
Hot
'우영우' 주종혁, 차기작은 고아성과 함께...
[사진=BH엔터테인먼트]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에서 연기를 선보인 배우 주종혁이 이후 차기작을 밝혔다. 10일 스포티비뉴스 취재에 따르면 주종혁은 영화 '한국이 싫어서'에 출연한…
이광인 0
Hot
임영웅, 신곡과 함께 15일 컴백
[사진=물고기뮤직] 가수 임영웅이 오는 15일 컴백한다. 7일 SNS를 통해 공개한 티저사진에서는 폴라로이드 사진을 보고 있는 임영웅의 뒷모습과 함께 '2022/11/15 PM 6…
이광인 0
Hot
에이티즈, 이태원 참사 도움 위해 1억 원 기부
[사진=JTBC] 남성 아이돌 그룹 에이티즈가 이태원 참사 관련 피해자를 위해 성금 1억 원을 기부했고 전국재해구호협회 희망브리지가 5일 밝혔다. 에이티즈의 소속사 KQ엔터테인먼트…
한예지 0
Hot
166화 옥탑방의 문제아들 … 어예스더, 김소형 박사 출연
지난 22일, KBS 2TV에서 방영된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한의사 김소형과 어예스더 박사가 게스트로 출연했다. 여예스더 박사는 예방의학 박사로, 영양제 사업으로 …
한예지 0
Hot
윤여정, 대중문화 분야 최초로 금관문화훈장 수훈
[사진 = 미국 아카데미 공식 트위터] 대한민국 최초로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은 영화 ‘미나리’의 배우 윤여정(74)이 대중문화 분야 최초로 금관문화훈장을 받는다…
이광인 0
Hot
BTS 지민 닮고 싶어 성형 18번째 한 영국男…"나는 한국인"
[사진=SNS 캡처/연합뉴스] 팔로워 31만여명을 보유한 영국의 한 백인 인플루언서가 방탄소년단(BTS) 지민을 닮으려고 18번째 성형수술을 감행했다. 그는 2013년부터 BTS …
한현우 0
Hot
BTS ‘버터’ 빌보드 4주 연속 1위... 오리콘에서도 신기록
[사진 = 빅히트뮤직 제공] 그룹 방탄소년단(BTS·사진)이 신곡 ‘버터’(Butter)로 미국 빌보드 싱글 차트에서 4주 연속 1위에 올랐다. 일본에서 낸 베스트 앨범도 오리콘 …
한현우 0
비트코인, 사상 첫 8만 달러 돌파…트럼프 당선에 투자심리 고조
1비트코인, 사상 첫 8만 달러 돌파…트럼프 당선에 투자심리 고조
2LG전자, IFA 2024서 이동형 AI 홈 허브로 해외 매체 호평…생활가전도 주목
3한동훈 "계엄령 의혹, 근거 없으면 국기 문란"…11년 만의 여야 회담 하루 만에 긴장
4애플, 9월 9일 아이폰 16 공개 행사 개최…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초점
52024 원주청년축제, '원터치 페스티벌' 8월 23일부터 이틀간 개최
6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후 대통령 거부권 위기 직면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ㅤㅤㅤㅤㅤ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건우ㅤㅤㅤㅤㅤ발행일자 : 2019.10.31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