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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사진=뉴시스] > > SNS, 유튜브 등의 알고리즘과 범람하는 가짜정보를 비판적으로 분석한 학생들이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 > > 교육부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은 오는 11일 오후 2시 '디지털 미디어 문해교육 학생참여단 성과공유 한마당'을 열고 우수 학생참여단 9개팀을 시상한다고 10일 밝혔다. > > 교육부는 지난해 디지털 문해력 함양을 위해 동아리 형태인 학생참여단 49개 팀(총 610명)을 꾸리고 신종 매체에 대한 비판적 이해, 사회문제 참여를 위한 매체 활용, 올바른 사용법을 토의하게 했다. > > 최우수상인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상은 3개 팀에게 돌아갔다. > 경기 화성시 효행초등학교 '효행금쪽이' 팀은 사이버 언어폭력의 종류와 디지털 에티켓에 대해 토의한 뒤, 예방을 위한 '선플(선한 댓글)' 운동을 벌였다. > > 경기 김포시 하늘빛중학교 '페스탈로직'은 유튜브 이용자에게 영상을 추천하는 알고리즘을 비판적으로 탐구하는 활동을 진행했다. > > 경기 수원시 수성고 'Fact of 23 bros'는 분야별 허위 조작정보에 대한 사레를 분석해 사실 관계를 확인하는 팩트체크의 중요성을 탐구했다. > > 고영종 교육부 책임교육지원관은 "시도교육청, 관계부처와 함께 학생들이 학교와 가정에서 자연스럽게 디지털 미디어 문해력을 키울 수 있는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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