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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미지:0} > [사진 제공 = 쌍용차] > > > 쌍용자동차가 국토교통부로부터 자율주행 자동차 레벨3 임시운행 허가를 추가로 취득하고 12월부터 일반도로에서 시험 주행을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 2017년 티볼리 에어 기반의 자율주행자동차에 이은 두 번째 자율주행 차량이다. > > 레벨3는 일상적인 상황에서 고속도로 등 일정구역을 운전자 없이 차량 스스로 주행할 수 있는 수준을 의미한다. 이번 코란도 자율주행차도 앞 차와 간격을 유지하며 한 차로에서 달리는 것은 물론, 주변 교통상황을 분석해 스스로 차로를 변경하고 전방에서 느리게 달리는 차를 추월하는 등의 기능을 갖췄다. > > 차로 변경 시 사각지대에서 장애물 위험이 감지될 경우 기존 차로로 복귀하며 운전자에게 경고 알림을 하는 기능도 적용해 안정성을 높였다. 또한 고속도로 고정밀지도와 정밀측위 정보를 기반으로 톨게이트와 톨게이트 구간을 고속도로의 최고제한속도를 준수하며 스스로 주행할 수 있다. > > 쌍용차는 특히 코란도 자율주행차는 분기점과 나들목 진입을 위해 차량 주변 교통상황을 분석하고 안전하게 차선을 능동적으로 변경할 뿐만 아니라 전방의 저속차 추월 기능도 갖추고 있다. 특히 차선 변경 시 사각지대에서 장애물 위험이 감지될 경우 운전자 경고 알림 및 차선 변경 정지와 복귀기술을 적용해 안전성을 한층 강화했다. > > 시스템 고장이나 돌발상황이 발생한 경우 운전자가 차량을 제어할 수 있도록 시각 및 청각 알림(운전자 제어권 전환요구)을 발생시키며, 일정시간 동안 운전자 제어권이 전환되지 않는 경우 '위험 최소화 운행'을 시스템 스스로 시작한다. > > 쌍용자동차는 “이번에 임시운행 허가를 받은 코란도 자율주행차는 자율주행 레벨3 양산 기술에 한걸음 더 가까워진 안전성과 신뢰성을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세대 및 친환경 자동차 기술개발 강화를 통해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급변하는 글로벌 자동차 시장에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 >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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