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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이미지:0} > [사진 = 유튜브 캡처] > > > 방탄소년단을 배출한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사명을 ‘하이브’(HYBE)로 바꾼다. > > 빅히트는 19일 오전 유튜브 공식 계정을 통해 새 기업 브랜드를 알리는 ‘뉴 브랜드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빅히트 방시혁 의장, 윤석준 글로벌 CEO, 박지원 HQ CEO 등이 참석해 빅히트의 새 비전에 대해 설명했다. > > 2005년 2월 가요 기획사로 설립된 빅히트가 사명을 바꾸는 것은 창립 후 16년 만이다. 새로운 사명은 오는 30일 열리는 주주총회 결의로 확정된 이후 공식 적용된다. > > 빅히트는 새로운 사명 하이브가 연결과 확장, 관계를 상징한다고 밝혔다. 방시혁 의장은 "현재의 사업을 아우르는 동시에 이를 연결, 확장할 수 있는 구조의 상징으로 새로운 사명의 필요성을 느꼈다"며 사명을 바꾼 배경에 대해 설명했다. > > 방 의장은 "어떤 분들은 빅히트가 없어지는 것이냐고 묻는 분들도 있다"면서 "빅히트를 담을 보다 큰 그릇이 생겼다고 생각하시면 된다. 빅히트 뮤직이라는 하나의 레이블로 지금의 정체성을 이어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 > 빅히트는 새로운 기업 정체성에 맞춰 레이블·솔루션·플랫폼 세 축의 조직 구조를 명확히 확립했다. 음악 콘텐츠를 선보이는 레이블 영역에는 빅히트 뮤직과 빌리프랩, 쏘스뮤직, 플레디스 엔터테인먼트, KOZ 엔터테인먼트, 하이브 레이블즈 재팬이 포함된다. > > 빅히트는 용산 신사옥의 모습도 공개했다. 민희진 CBO는 "연결, 확장, 관계를 지향하는 하이브의 가치를 담고, 기업 브랜드 변화와 함께 이루어진 공간의 변화가 업무 방식과 조직 문화의 변화까지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 > >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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