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세계 최초 탐정법 전공 법학박사' 탄생

교육

동국대, '세계 최초 탐정법 전공 법학박사' 탄생

허윤아 기자 승인 2023.02.22 11:44
[사진=이도현 법학박사]

2023년도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졸업식에서 세계 최초 탐정법 전공 법학박사가 탄생했다.

그 주인공은 서치코&대한미실가치해 협회 의장을 맡고 있는 이도현 박사이다.

이도현 박사는 동국대학교 법무대학원 탐정 법무전공 1기로 졸업 후 탐정법 전공 법학박사 과정을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 최종 졸업논문심사를 통과해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하였다.

동국대학교 탐정 법무전공 1기 과정은 변호사, 고위경찰, 탐정지망생, 법무사 등 37명의 신입생 입학으로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바 있다.

현재 전세계에서 탐정법 전공의 석·박사 과정은 동국대학교가 사실상 최초이며 그 외 다른 국가에서는 협회 및 민간 교육기관 등에서의 탐정 자격취득 과정만 존재한다.

이번 최초의 탐정법 전공 법학박사 학위를 취득한 이도현 박사는 “박사학위과정은 혼자 열심히 공부해서 가능한 것이 아니라 지도 교수님 및 심사 위원님, 그리고 가족의 지원 등 주변의 많은 도움에 의해서 가능한 것이다. 지난 6년의 석·박사 과정은 힘든 여정이었지만 보람되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박사과정을 수료하고 학위논문의 집필을 위하여 지난 1년은 모든 대외 활동을 접고 논문작성에만 집중했다. 지도교수님을 비롯해 도움 주신 많은 분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현재 우리나라는 탐정업에 대한 법과 제도를 준비 중인 상황이라 시민들에게 발생하는 각종 사건, 사고 관련하여 권리 및 피해회복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는 문제점들이 있다. 특히 실종 성인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현실에서 관련법이 국회에서 논의가 늦어지고 있는 관계로 경찰이 적극적으로 대응을 못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에 앞으로 탐정법 및 실종성인법의 입법지원 및 시민을 위한 국가의 치안기능을 강화하는 탐정의 공익업무에 대한 연구를 지속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Now
동국대, '세계 최초 탐정법 전공 법학박사' 탄생
[사진=이도현 법학박사] 2023년도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졸업식에서 세계 최초 탐정법 전공 법학박사가 탄생했다. 그 주인공은 서치코&대한미실가치해 협회 의장을 맡고 있는 이도현 …
허윤아 0
Hot
서울시교육청, "초·중·고 입학준비금 지원"
[사진=서울시교육청] 서울시교육청은 올해 입학준비금 집중신청기간을 중·고등학교 신입생은 오는 2일부터 7일까지, 초등학교는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입학…
허윤아 0
Hot
가짜 알고리즘 분석한 학생들... 교육부 장관상 수상
[사진=뉴시스] SNS, 유튜브 등의 알고리즘과 범람하는 가짜정보를 비판적으로 분석한 학생들이 교육부 장관상을 받았다. 교육부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은 오는 11일 오후 2시 '디지…
허윤아 0
Hot
서울시교육청, ‘기초학력 보장 채움 학기제’ 운영
[사진=서울시교육청] 코로나19로 인한 기초학력 저하 및 학습 결손 문제가 심각해진 가운데 서울시교육청이 상급 학교 진학을 앞둔 초등학교 6학년과 중학교 3학년의 각 2학기를 ‘기…
허윤아 0
Hot
쌍용건설, 1일과 3일 임직원 대상 응급처치교육 실시
[사진=쌍용건설] 쌍용건설은 지난 1일과 3일 두 번에 걸쳐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응급처치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본사 직원 3분의 1이 참여했고, 20~30대는 물…
김성혁 0
Hot
전교조, "이태원 참사, 안전교육이 아닌 대비 안 한 것이 문제"
[사진=전국교직원노동조합] 3일 전국교직원노동조합(전교조)는 이태원 참사에 대해 "이태원 참사는 안전교육을 제대로 받지 못해 일어난 것이 아니다", "학생들에게 할 수 있는 교육은…
김성혁 0
Hot
늦장 대응에 학부모들 '불만 폭주' 새학기 방역대책 다음 주 발표
오미크론 신규 확진자가 25,000명을 넘어가는 시점에서 교육부가 새학기 등교 방안을 검토해 다음 주 발표할 예정다. 관계자는 "협의할 부분이 많고, 초중고, 대학교까지 의견을 수…
황민주 0
Hot
고교학점제 드디어 시작되나...국·영·수 수업 105시간 감축
[사진 = 교육부] 2025년 전면 시행될 고교학점제에 대비, 이수 수업량을 조절하는 등 고교 교과과정을 바꾼다. 초6, 중3, 고3 때 진로연계학기를 운영하고 2028학년도부터 …
강유리 0
지역가입자 자동차에 부과하는 건보료" 폐지"
1지역가입자 자동차에 부과하는 건보료" 폐지"
2한라산 입산 '전면 통제'...대설, 강풍 주의보
3카카오톡 '안드로이드 최신버전' 일시적 오류
4소비자 착각유도'다크패턴' 여전히 횡행
5'칼부림 예고' 선처 받자마자 "교도소 인기남 됐다" 자랑..결국 검찰 항소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ㅤㅤㅤㅤㅤ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건우ㅤㅤㅤㅤㅤ발행일자 : 2019.10.31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