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 최신형 스마트폰...'삼태성8'출시

정치

북한 최신형 스마트폰...'삼태성8'출시

강유리 기자 승인 2023.07.13 11:09
[사진출처 : 연합뉴스]

12일 북한은 조선중앙TV에서  휴대전화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권장사항을 설명하는 프로그램의 배경 화면에 '삼태성8'이라는 명칭의 스마트폰을 등장시켰다.

북한의 조선말대사전에 의하면 ‘삼태성’은 항일무장투쟁 시기 세 개의 밝은 별이라는 뜻으로 김일성과 김정일, 그리고 김일성의 부인인 김정숙을 의미한다.

등장한 삼태성8의 모습을 보면 스마트폰의 뒷면에 '삼태성8'이라는 제품명이 쓰여있고, 후면카메라 2개 전면카메라 1개가 장착되어 있다.

지금까지 북한은 평양터치, 진달래, 아리랑, 푸른하늘 등 여러 종류의 스마트폰을 출시했다.

조선중앙TV는 “오늘날 이동통신 수단의 하나인 손전화기(휴대전화)는 우리의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기호품이 되고 있다”면서 사용 시 주의사항을 설명했다.

또한 전화가 연결되는 순간에는 건강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전자기파가 발생하기 때문에 귀에 휴대전화를 대지 않는 것이 좋으며, 통화 연결 1∼2초 뒤에 귀에 대라고 권고했다.

마지막으로 화면의 밝기를 너무 밝거나 어둡게 하지 않고 눈에 편안한 정도로 조절하며, 어린이의 휴대전화 이용 시간을 최대한 줄여야 한다고 조선중앙TV는 조언했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훈 "계엄령 의혹, 근거 없으면 국기 문란"…11년 만의 여야 회담 하루 만에 긴장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2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여야 대표회담에서 제기한 ‘계엄령 준비 의혹’에 대해 강하게 반박하며 "근거를 제시하지 못한다면 국기 문…
강유리 0
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후 대통령 거부권 위기 직면
[사진출처 - 대한민국 국회] 노란봉투법은 지난 21대 국회에서 본회의를 통과했으나 윤석열 대통령의 거부권 행사로 무산된 바 있다. 이번 국회 본회의에서 노란봉투법은 재석 179명…
강유리 0
Now
북한 최신형 스마트폰...'삼태성8'출시
[사진출처 : 연합뉴스] 12일 북한은 조선중앙TV에서 휴대전화의 안전한 사용을 위한 권장사항을 설명하는 프로그램의 배경 화면에 '삼태성8'이라는 명칭의 스마트폰을 등장시켰다. 북…
강유리 0
Hot
박광원...'초등학생 학부모부터 주4일제 검토'
[사진=연합뉴스] 5월 1일 근로자의 날을 맞이해 박광온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초등학생을 둔 학부모를 위한 주4일제를 검토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SNS에 "노동시간이 야기하는…
이수연 0
Hot
세계한인과학기술자대회 올해 7월 첫 개최, 3천여명 참여 예상
[사진=뉴스1] 세계한인과학기술자대회가 7월 4~7일 서울에서 개최된다. 세계한인과학기술자대회는 세계 각지 한인 과학자들이 국내에 모이는 행사이다. 이태식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 …
이지호 0
Hot
행안부 대통령기록관장, '갑질' 의혹으로 직위 해제
[사진=뉴시스] 1일 행안부는 심성보 행정안전부 대통령기록관장(국장급)을 직위 해제하고 과장급을 직무대리로 인사 발령 냈다고 알렸다. 이는 지난해 12월 말 인사혁신처 중앙징계위원…
이수연 0
Hot
통일부, 코로나19 영향으로 국내 입국 북한이탈주민 급감...
[사진=뉴시스/김명원 기자] 통일부가 지난해 국내에 입국한 북한이탈주민은 남성 35명과 여성 32명 등 67명으로 1년 전보다 4명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통일부 관계자…
강유리 0
Hot
국민권익위원회, 설 명절 공직자 행동강령 위반 집중점검 나선다.
[사진=국민권익위원회] 국민권익위원회가 다가오는 설 명절 공직자의 금품·선물·향응 수수 등 공직자 행동강령 위반행위에 대해 집중 점검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대상은 중앙행정기관…
이지호 0
한동훈 "계엄령 의혹, 근거 없으면 국기 문란"…11년 만의 여야 회담 하루 만에 긴장
1한동훈 "계엄령 의혹, 근거 없으면 국기 문란"…11년 만의 여야 회담 하루 만에 긴장
2애플, 9월 9일 아이폰 16 공개 행사 개최…소프트웨어와 인공지능에 초점
32024 원주청년축제, '원터치 페스티벌' 8월 23일부터 이틀간 개최
4노란봉투법, 국회 통과 후 대통령 거부권 위기 직면
  • 제호 : 미디어서치인
  • 등록번호 : 서울,아52680
  • 등록일자 : 2019.10.31
  • 발행·편집인 : 이도현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이건우 ㅤㅤㅤㅤㅤ청소년보호책임자 : 이건우ㅤㅤㅤㅤㅤ발행일자 : 2019.10.31
  • 발행소 :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1로 128,
    906호 (STX V-Tower)

  • TEL : 1577-1548
  • 이메일 : help@search-in.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