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연합뉴스]
도쿄올림픽·패럴림픽 후원사인 도요타자동차가 올림픽과 관련한 일본 내 TV 광고를 보류하겠다고 밝혔다.
나가타 준(長田准) 도요타 홍보 담당 인원은 오늘(19일) 온라인 기자회견을 갖고 "여러가지 이해되지 않는 올림픽이 되어 가고 있다"고 지적하며 광고 보류 구상을 밝혔다.
도요타 측에서 명확한 이유를 밝히지는 않았지만, 교도통신은 TV광고로 인해 기업 이미지가 저하할 수 있단 판단에 이같이 결정했을 가능성이 있다고 분석했다.
도요다 아키오(豊田章男) 사장 등 도요타자동차 관계자들은 개막식에도 참석하지 않는다.
하지만 도요타는 대회 관계자 이동을 위한 차량은 거의 애초 계획대로 제공하며, 자사 웹사이트에서 선수를 거론하며 응원하는 계획은 바꾸지 않는다고 니혼게이자이(日本經濟)신문(닛케이)이 전했다.
도요타의 광고 보류 및 개막식 불참은 올림픽에 대한 시장의 판단이 매우 악화했음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사건으로 풀이된다.
도쿄올림픽·패럴림픽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도요타는 삼성전자, 파나소닉, 코카콜라 등과 함께 올림픽 후원사 중 가장 등급이 높은 ‘월드 와이드 올림픽 파트너’ 14개 중 하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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