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월 3일 서치코 탐정교육 제1강의실에서 서치코(의장 이도현)와 (사)지구촌안전연맹(김연두, 유지수 안전교육강사), 전국행정사회(채수창 회장, 경찰대학1기, 前 서울 강북경찰서장)간의 탐정, 행정사, 안전교육 관련하여 업무협약식이 거행되었다.
그간 법적으로 탐정 활동 자체가 금지되었으나 지난 8월 신용정보업법 개정으로 탐정활동에 제약이 없어졌고, 이에 따라 일부 대학에서 탐정학과 신설 움직임이 있고, 기업체에서는 산업정보 수집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는 가운데 업무협약이 맺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협약식은 교육, 학술, 세미나, 마케팅, IT, 전자상거래 개발 등의 각 기관이 가지는 핵심역량을 협력하여 융·복합 믹스시너지를 구현하여 4차산업혁명시대의 메가트랜드를 만들어 가자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또한, 서치코의 IT역량과 (사)지구촌안전연맹을 통하여 베트남, 필리핀, 미얀마, 아프리카 등 개발도상국의 행정부와 협력하여 각종 사건·사고와 관련된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협력을 약속했다.
채수창 전국행정사회 대표는 “이제 누구나 탐정활동을 할 수 있는 만큼, 전국행정사회가 탐정업무에 적극 진출할 계획이고, 정보IT 기술력을 갖춘 주)서치코와 협력하여 행정사-탐정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고 말하였다.
[저작권자 (c)찾아가는 뉴미디어 서치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